아카데미

예울마루, 2023하반기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예울마루 2023-08-02 조회수 : 650

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예울마루)가 8월 23일부터 12월 7일까지 예울마루와 장도 일대에서 펼쳐지는 2023년 하반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인문학부터 클래식, 민화, 와인, 뮤지컬, 발레까지 다채로움으로 무장한 13개의 강좌가 감상강좌 6개, 실기강좌 7개로 나뉘어 펼쳐진다.

특히 이번 하반기 아카데미는 공연과 전시가 각각 밀도 있게 연계된 강좌들이 등장하여 여느 때보다 주목할 만하다. 먼저 공연 연계 특강인 <남경주와 함께 하는 뮤지컬 여행>은 하반기 기획 공연 예정작인 뮤지컬<맘마미아>의 주역이자 대한민국 1세대 뮤지컬 배우인 남경주가 진행하는 강좌로 10월 31일 저녁 7시 30분 3층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맘마미아뿐만 아니라 주요 인기 뮤지컬 작품과 관련하여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흥미로운 이야기를 현역 배우의 육성을 통해 직접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은 현재 장도 전시실에서 기획전시로 진행중인<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포토아크>를 관람 후 진행하는 키즈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사라지는 동물친구를 지켜줘’라는 주제로 생태예술교육 강사와 함께 8월 25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장도 교육실에서 펼쳐진다.

예울마루 아카데미의 간판 강좌인<인문학, 예술입다>의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영화, 인문학, chat GPT, 화가 등을 주제로 9월 5일부터 3개월 동안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각 분야 1인자들이 명강의를 펼친다. '드림웍스(DreamWorks)' '픽사(PIXAR)' '월트디즈니(Walt Disney)' 등 세계 3대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사 작품 등 540편 작품을 번역한 이미도 작가의 창의적 상상력을 주제로 한 첫 강의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 강연자 유시민 작가가 그의 신간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라는 주제로 나는 무엇이고 왜 존재하며, 어디로 가는가에 대해 강의를 잇는다. 세 번째 강의는 디지털 신대륙 탐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문명을 읽는 공학자 최재붕 교수가 ‘2023 초거대 AI가 나타났다 – chat GPT가 바꾸는 디지털 문명시대 생존전략’ 이란 주제로 디지털 문명 대전환 시기에 우리가 가야 할 방향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 강의는 정우철 도슨트가 ‘빈센트 반 고흐 - 가장 밝게 빛나는 열정의 화가’라는 주제로 누구나 알지만 누구도 알지 못했던 반 고흐의 삶과 작품 이야기를 들려준다.

감상 강좌에는 최정상 연주자들의 단골 레퍼토리를 블루레이로 감상할 수 있는 류태형의<클래식 살롱>, 뮤지엄 스토리텔러 미술평론가 이은화가 들려주는 유럽 자연미술관의 작품과 작가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들을 수 있는<미술관 산책>이 마련 돼 있다. 와인, 전통주, 맥주 등 다양한 주류의 세계를 탐방하며 시음까지 즐길 수 있는 <예!술, 맛보다>강좌와 예술실기 강좌인 <성악 아카데미>, <어린이 뮤지컬>이 진행된다. 성악아카데미는 오전, 오후 2개반으로, 어린이 뮤지컬은 한국어, 영어 2개반으로 운영된다.

이 밖에도 지역의 작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서국화 작가가 진행하는 <아기자기 민화그리기>, 지역의 유아들에게 발레는 즐거운 활동임을 꾸준히 가르치고 있는 <키즈발레>가 진행된다.

 



하반기 아카데미의 모든 강좌는 선착순 접수로 마감되며 3명 이상 모여서 신청하거나 2개 이상의 강좌를 신청하면 15%, 3개 강좌 이상 신청하면 20%의 할인율도 적용되고 있다(전 회차 신청 기준). 자세한 내용은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org)와 전화문의(1544-766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